오픈유어북 베타2 서비스가 오픈됐습니다.

책을 사랑하시는, 오픈유어북을 아껴주시는 회원여러분의
멋진 아이디어를 보내주세요.

사용해 보시면서 멋진 아이디어가 생각나시면
거침없이 아이디어 댓글을 올려주세요.

보다 나은 오픈유어북 서비스를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 오픈유어북 운영진 일동 -
top
  1. kz 2007/07/08 09:23 댓글주소 | 수정/삭제 | 댓글

    태그 입력 : 티스토리에 글을 쓰면 태그 입력할 때 쉼표마다 입력칸이 나뉩니다. 매우 편했습니다. 한 줄에 다 입력하는 지금 구조는 브라어우저의 자동완성을 쓸 수가 없어서 불편합니다.

    저장 : 저장할 때면 저장할지 묻고 다 됐다고 확인해서 두 번 경고창이 뜹니다. 플리커를 쓰면 삭제처럼 중요한 동작 외에는 따로 묻지 않아서 편하게 느껴집니다.

    • howl 2007/07/08 17:56 댓글주소 | 수정/삭제

      의견 감사합니다.
      태터의 기능을 원하시는군요. 추후 꼭 반영하겠습니다.

  2. 2007/07/08 11:00 댓글주소 | 수정/삭제 | 댓글

    비밀댓글 입니다

  3. kz 2007/07/08 11:18 댓글주소 | 수정/삭제 | 댓글

    어떤 책을 택했을 때, 예전에는 다른 사용자가 등록한 걸 알 수 있었는데, 지금은 오직 그 계정 안에서만 돌아다니도록 되어 있습니다. 태그도 사이트 전체로 가는 링크가 없는 것 같습니다.

    아직 개발중이신지도 모르겠지만, 어떤 책이나 태그를 기준으로 전체 사이트를 확인하는 기능은 꼭 필요합니다. 단순히 자기 계정에 등록하고 관리하는 것으로는 의미가 없습니다.

  4. brainchaos 2007/07/08 16:36 댓글주소 | 수정/삭제 | 댓글

    톡톡에서 일상 말고는 쓰기가 안되고 있네요.
    원래 일상만 되는 것은 아니지요?

    • howl 2007/07/08 17:58 댓글주소 | 수정/삭제

      책이나 DVD에 대한 글 쓰기는 특정 책이나 DVD를 클릭하시면 탭 오른쪽편에 쓰기라는 링크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사용법에 대한 설명을 곧 추가하겠습니다.

    • brainchaos 2007/07/08 22:11 댓글주소 | 수정/삭제

      아~~ 이제 알았습니다.
      역시나 제가 멍청 했군요.

    • kz 2007/07/11 04:20 댓글주소 | 수정/삭제

      쓰기를 눌러야만 폼이 나오는데, 그냥 빈 폼이 항상 나와 있으면 어떨까요? 매번 탭을 누르고선 다시 쓰기를 누르는 게 좋지 않은 인터페이스 시나리오 같습니다.

    • howl 2007/07/11 14:25 댓글주소 | 수정/삭제

      의견 감사합니다. 안그래도 UI개선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5. brainchaos 2007/07/08 16:46 댓글주소 | 수정/삭제 | 댓글

    위젯에서 읽은 책 정렬이 1열로 됩니다.
    전에는 2열로 되었는데요 수정 부탁드립니다.

  6. brainchaos 2007/07/08 22:23 댓글주소 | 수정/삭제 | 댓글

    위젯의 제목 입력 부분이 IE7.0에서 테스트 결과 백스페이스가 잘 먹지를 않네요. del로 지우고 있습니다.
    갑자기 이런 증상이 나타나는군요. 파폭에서도 종종이런 현상이 나타납니다.
    IE에서 백스페이스 누르면 "뒤로" 가는 이벤트 때문인듯 합니다.
    또하나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내서재->정보수정에서 달력부분이 월단위로만 움직여서 1년전에 읽은 책 등록 할려고 하니, 달력은 마구 눌러야 하는군요. 혹시 년도도 쉽게 바뀔수 있으면 어떠신지요?
    ^^; (헙.. 그냥 년월일을 적어도 되는군요. 이런.. 멍청했습니다.)

  7. brainchaos 2007/07/09 20:34 댓글주소 | 수정/삭제 | 댓글

    아이디어라고 까지 할것은 없구요 이미 생각하시고 개발 중이실수 있는 부분입니다.
    책의 리뷰부분을 블로그 (티스토리나 이글루스, 태터)와 연동이 되었으면 합니다.
    openyourbook에 들어와서 리뷰를 쓰고 다시 블로그에 쓰자니 ^^;
    알라딘의 "블로그에 원격 글쓰기 기능" 같은 기능이 있었으면 합니다.

  8. 아모르 2007/07/09 01:46 댓글주소 | 수정/삭제 | 댓글

    위젯 사용법을 잘 모르게 됬네요.
    도움말 같은걸 보여줬으면 좋겠어요.

    • howl 2007/07/09 12:05 댓글주소 | 수정/삭제

      위젯만들기하면 생성되는 자바스크립트를 아모르님 블로그 스킨에 삽입하면 됩니다.

      사진을 곁들인 도움말을 곧 올리겠습니다.

  9. 임성택 2007/07/09 15:25 댓글주소 | 수정/삭제 | 댓글

    아직 어느 책장에도 속하지 않는 책을 나타내는 카테고리가 있었으면 합니다.

  10. 임성택 2007/07/09 17:37 댓글주소 | 수정/삭제 | 댓글

    제 서재에서 '경제'라는 단어로 검색을 했는데 '경제를 읽는 기술'이라는 책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 howl 2007/07/09 18:41 댓글주소 | 수정/삭제

      앗~ 죄송합니다. 수정했습니다. 확인해보시고 혹시 또 그러면 다시 말씀해주세요.

    • kz 2007/07/10 17:56 댓글주소 | 수정/삭제

      '민주주의와법원의위헌심사'를 찾기 위해 '위헌'이나 '법원'으로 찾으면 안 나옵니다. '민주'나 '민주주의'는 나오네요.

    • howl 2007/07/10 19:09 댓글주소 | 수정/삭제

      책 제목이 "민주주의와법원의위헌심사" 이런가요?--;
      민주나 민주주의만 되는게 맞습니다.
      현재 mysqli 풀텍스트 검색은 '*위헌*' 같이 양방위 검색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 kz 2007/07/12 03:28 댓글주소 | 수정/삭제

      혹시나 해서 php.net의 mysqli 부분도 보고 dev.mysql도 가봤는데 dev.mysql에는 양쪽 %가 예시로 나와 있고 php.net에는 특별히 LIKE 쿼리에 특화된 얘기가 없어 보입니다. 어떤 이유인지 좀 더 정확히 알고 싶습니다.

      중간값 검색이 안 되면 사실상 검색의 의미가 반감된다고 생각합니다.

    • howl 2007/07/12 04:40 댓글주소 | 수정/삭제

      저도 공감합니다. 히지만 like '%검색어%'는 인덱스를 타지 않기 때문에 응답속도에 문제가 생길수 있습니다.

      그래서 풀텍스트 검색을 이용하는데 제한이 있네요.
      아래 문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혹시 해결책이 있으면 알려주세요.
      http://dev.mysql.com/doc/refman/4.1/en/fulltext-boolean.html

  11. 임성택 2007/07/09 20:03 댓글주소 | 수정/삭제 | 댓글

    의견 올릴 때마다 빠른 답변 감사드립니다. 한 책이 여러 책장에 속할 수 있는 것 같은데 실제 책장처럼 하나의 책장에만 속하게 하는게 어떨까요? 한 책이 여러 주제에 걸치는 것은 '태그' 기능으로 커버가 된다고 봅니다. 그리고 책장에서 책을 제거하는 방법이 없는 것 같습니다.

    • kz 2007/07/09 20:18 댓글주소 | 수정/삭제

      기능 제한에 반대합니다.

      제거는 아래의 휴지통에 떨구면 됩니다.
      다만 마지막 책장에서 휴지통에 버리면 세부 페이지에서 삭제 링크를 눌러서 지워야 한다는 안내가 뜨는데 확인 후 지우는 걸로 바꾸면 좋겠습니다.

    • howl 2007/07/10 10:05 댓글주소 | 수정/삭제

      책장에서 책 제거는 kz님이 말씀하신것처럼 휴지통에 드랍하시면 됩니다.
      사용자가 만든 책장이 아닌 책(DVD/CD)에서 책을 드랍할 경우는 책장에서 삭제가 아닌 사용자 DB에서 삭제를 의미합니다. 그래서 세부페이지에서 지우라고 한 것입니다. 이부분은 추후 개선하겠습니다.

      그리고 한 책이 책장 하나에만 속하게 해달라고 하셨는데 그건 사용자 자율에 맡길까 합니다.
      대신 어제 말씀하신것처럼 미분류 책을 표시해주는 것과 별도의 책 관리 페이지를 고려중인데 그부분이 완성되면 좀 더 편리하게 책을 관리하실 수 있을겁니다.

      불편하시더라도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

  12. 임성택 2007/07/09 20:12 댓글주소 | 수정/삭제 | 댓글

    책이나 책장을 보면 등록순, 가나다순 등을 선택할 수 있는 메뉴가 나오는데, IE 7.0에선 클릭할 수가 없는 것 같습니다.

  13. 임성택 2007/07/09 20:15 댓글주소 | 수정/삭제 | 댓글

    책 제목이 너무 길어 페이지에 다 나타나지 못할 때, 풍선 도움말 등의 형태로 보이면 좋을 것 같습니다.

    • howl 2007/07/10 10:08 댓글주소 | 수정/삭제

      감사합니다. 풍선 도움말이라면 어떤 형태로 보여지길 원하시는지^^ 선뜻 그림이 안그려져서~
      원하시는걸 구체적으로 말씀해주시면 개선하겠습니다.

    • 임성택 2007/07/10 23:13 댓글주소 | 수정/삭제

      커서를 갖다대면 제목 등의 정보가 풍선의 형태로 모두 나오는 것이죠. 책을 큰 아이콘 형태로 볼 때, 이미 그런 기능이 되던데요, 그걸 작은 아이콘 형태의 목록이나 기타 다른 목록에도 적용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

    • howl 2007/07/11 14:28 댓글주소 | 수정/삭제

      의견 감사합니다. 개선에 반영하겠습니다.

  14. 라브에 2007/07/12 01:34 댓글주소 | 수정/삭제 | 댓글

    티스토리 사용중입니다만, 개편되고 나서 책 등록에 어려움이 많습니다;
    개편 후 바뀐 체제로 책을 등록해서 독서시작일, 독서완료일을 기재한 책은 위젯 '최근 읽은 책' 부분의 '날짜를 입력한 경우만'에 반영되지가 않더군요;;
    그렇다고 '최근 등록순'으로 설정하면 '요즘 읽고 있는 책'까지 '최근 읽은 책' 부분에 반영되어 버립니다.
    두 부분 다 개선 부탁드려요~ 요즘 읽고 있는 책은 최근 '다 읽은' 책은 아니지 않습니까^^; 오픈유어북을 그야말로 라이프'로그'로 사용하고 있는 저로선 좀더 완벽한 로그 기능이 구현되길 바라고 있습니다. 하울 님의 노고에 항상 감사드립니다^^

  15. kz 2007/07/13 17:45 댓글주소 | 수정/삭제 | 댓글

    플라자에서 책이나 DVD, CD를 새 창에 열 수 있도록 링크를 걸어주면 좋겠습니다. 지금은 document.location을 바꾸도록 되어 있는데 이렇게 하면 (href의 부재로 인한 접근성 저하는 둘째 치더라도) 오직 그 항목 하나만 보고 나면 이전에 플라자에서 보던 컨텍스트를 잃어버리게 됩니다.

    document.location 전체를 바꾸는 걸로 봐서 특별히 onclick에 할당할 이유는 없어보이는데, 제가 모르는 다른 이유가 있는지요?

  16. orb 2007/07/17 08:49 댓글주소 | 수정/삭제 | 댓글

    감사히 잘 쓰고 있습니다. 책이 늘어날수록 검색 아니면 책 찾기가 어려워지는데요, 계속 클릭해서 뒤로 넘어가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책 리스트에서도 톡톡처럼 밑에 페이지가 나타나 있으면 어떨까 생각해봅니다.

    • howl 2007/07/18 10:31 댓글주소 | 수정/삭제

      의견 감사합니다. 책이 많아졌을때 불편할 수도 있겠군요. 개선하겠습니다.

  17. 2007/07/18 14:34 댓글주소 | 수정/삭제 | 댓글

    비밀댓글 입니다

  18. 어니스트 2007/07/20 09:52 댓글주소 | 수정/삭제 | 댓글

    좋은 서비스 잘 쓰고 있습니다.
    지금 한가지 아쉬운 건 제가 지금까지 추가한 데이터를 로컬로 백업 받고 싶은데,
    내보내기 기능이 없는 것 같습니다.

    예전엔 librarything 을 썼었는데,
    거기선 csv 파일로 내보내기를 지원하더군요.
    내보내기 기능 추가 건의 드립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 howl 2007/07/20 13:01 댓글주소 | 수정/삭제

      감사합니다. 백업 기능은 곧 추가될 예정입니다.

      현재 상세보기, 태그, 메인화면 등등이 급해서 ^^
      급한일 마무리되는데로 백업기능 젤 먼저 추가할테니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19. bonspike 2007/07/20 13:53 댓글주소 | 수정/삭제 | 댓글

    책 등록된 순서대로 현재 small image로 노출되는데요.
    노출되는 순서를 drag&drop으로 바꿀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20. 싱그르르 2007/07/24 19:06 댓글주소 | 수정/삭제 | 댓글

    알라딘 등 사이트에 없는 도서는 따로 등록할 수 없나요?

    전에는 ISBN 번호만으로 검색해서 찾아졌던 걸로 기억하는데...
    지금 등록하려니, 책제목으로는 전혀 나오질 않는군요.
    비매품이라서, 연관된 사이트에는 등록이 아예 되어있질 않더라구요.

    ISBN 번호검색 및 기타 강제등록이 가능해졌으면 해요.

    • howl 2007/07/24 19:21 댓글주소 | 수정/삭제

      ISBN으로 검색이 됩니다. 검색창에 isbn을 넣어보세요.그리고 알라딘에 없으면 네이버를 선택하시고 검색해보세요.
      현재 네이버는 국립중앙도서관 DB도 검색해주기 때문에 비매품이라도 정식 출간된 책이면 검색이 될 것입니다.
      그래도 없으면 ISBN을 알려주세요. 확인해보겠습니다.

      사용자 책 등록은 사용자 입력 데이터의 정확성과 검증 때문에 고민을 하고 있는 부분입니다. ^^

    • 싱그르르 2007/08/16 23:54 댓글주소 | 수정/삭제

      네이버로도 검색이 안되네요.
      isbn : 89-91448-23-2-03910
      이구요,
      제목은 <그 땅, 사람과 그리고 역사 만주> 입니다.

    • howl 2007/08/17 15:51 댓글주소 | 수정/삭제

      말씀하신 책 제목으로는 검색이 안되네요.
      ISBN은 10자리 또는 13자리인데 말씀하신 ISBN은 10자리 코드 입니다.
      혹시나 찾아보니깐 책이 있긴 있습니다.
      아래 책이 맞는지^^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php?bid=2327557

    • 싱그르르 2007/08/19 08:48 댓글주소 | 수정/삭제

      아~ 뒷자리.. ^^ 고마워요
      아. 얼굴이 빨게지내염 ^^

  21. kz 2007/08/01 08:27 댓글주소 | 수정/삭제 | 댓글

    API는 언제쯤 지원될까요? 로드맵 상으로는 아무래도 좀 먼 얘기가 되겠지만 계획이 없지는 않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문자열 검색이나 태그 검색, ISBN 검색 등이 어차피 Ajax로 돌아가고 있으니 (인증을 붙이면) XML로 출력해주는 건 어렵지 않으리라 기대합니다. :)

    • howl 2007/08/01 16:34 댓글주소 | 수정/삭제

      어떤걸 원하시나요? 우선순위에 올려드릴께요^^

    • kz 2007/08/01 19:33 댓글주소 | 수정/삭제

      현재 제게 가장 필요한 건 태그로 검색하는 겁니다. 특정 태그로 검색해서 해당하는 책의 ISBN을 받으면 ISBN으로 책의 세부정보를 받아오는 식이 어떨까요?

      그게 되면 어떤 태그의 연관 태그를 받아오는 게 있겠죠.

      http://www.flickr.com/services/api/ 가 참고하기 좋을 것 같습니다. 검색할 때 여러 태그를 줄 수 있고 tag_mode라는 걸로 OR인지 AND인지 결정할 수 있게 하는 게 맘에 들었습니다.

      이게 어디에 쓰일 건지는, 제 위키의 FullMetaJacket에 적혀 있습니다. 이전부터 위키와 다른 사이트를 연동할 필요가 있다고 느껴져서, 요즘 이렇게 저렇게 생각해보고 있습니다. :)

    • howl 2007/08/02 18:33 댓글주소 | 수정/삭제

      와~ 당장은 힘들것 같고^^ 하지만 꼭 필요한 것이죠!!
      나중에 진행하게되면 원하시는 스펙에 맞춰 드리겠습니다.

    • kz 2007/08/06 12:37 댓글주소 | 수정/삭제

      API key 발급도 있어야 되겠습니다.

      그냥 인증을 통해 처리하는 딜리셔스 같은 경우, 외부 사이트에서 자동으로 어떤 사용자의 API 동작을 처리하려면 그 사용자의 딜리셔스 계정 정보를 고스란히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API에 넘겨줘야 하기 때문에 암호화를 할 수가 없죠. 보안상 매우 안 좋습니다.

    • howl 2007/08/06 15:32 댓글주소 | 수정/삭제

      무슨 말씀인지 알겠습니다.
      하지만 현재로선 여력이 없네요^^

      추후 API서비스를 하게된다면 kz님의 의견을 적극 반영할테니 잠시 기다려 주세요^^

    • kz 2007/08/13 17:33 댓글주소 | 수정/삭제

      http://keizie.springnote.com/pages/412554
      에 간단하게 해봤는데 태그 목록은 가져올 수 있지만 책 목록은 안 되더군요. :)

    • howl 2007/08/14 12:34 댓글주소 | 수정/삭제

      스프링노트 잘 봤습니다.
      리퍼러 체크해서 막아야겠군요^^
      원하시는거 말씀해주시면 만들어드릴께요. ㅋㅋㅋ

  22. 달콤테리 2007/08/11 10:10 댓글주소 | 수정/삭제 | 댓글

    일부 도서가 검색이 안되는군요.
    게임의 기술,
    나, 인터넷에 가게차려 성공했어

    2권 부탁드립니다.
    네이버와 알라딘에서는 검색 되더군요.

    • howl 2007/08/11 13:59 댓글주소 | 수정/삭제

      혹시 오른쪽 상단에 있는 검색을 이용하셨나요?
      전체 검색은 현재 오픈유어북에 등록된 책에 대해서만 검색이 가능합니다.
      책 등록은 서재에서 등록하기 버튼을 클릭하신후 검색하시면 됩니다.
      일단 말씀하신 두권은 달콤테리님 서재에 등록했습니다.

  23. 오예스™ 2007/08/14 12:51 댓글주소 | 수정/삭제 | 댓글

    저, 친구등록 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거 같아요.

    그리고, 만화나 판타지소설 같은경우에는 권수가 많은 장편이 많은데.
    이걸 한꺼번데 등록할수 있도록,
    전체선택, 선별선택 같은 기능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꺄아 2007/08/14 14:53 댓글주소 | 수정/삭제

      오예스다-_-

    • howl 2007/08/14 18:04 댓글주소 | 수정/삭제

      친구기능은 아직 미완성부분이라 --;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현재 네이버나 알라딘의 API에는 시리즈에 대한 정보가 없어서 판별이 불가능할 것 같습니다.

    • kz 2007/08/14 20:15 댓글주소 | 수정/삭제

      꼭 시리즈 기능이 아니라, 연관된 책을 표시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이건 개편 전에도 말씀드린 적이 있는데 기억하실지 모르겠네요.

      지금 상태에선 어떤 책의 관련 책을 정하기 위해선 같은 태그를 쓰거나 하는 정도가 전부인데, 이렇게 해도 연관된 책으로 검출된다는 보장이 없습니다. 예를 들어 웹2.0에 대한 책과 건축 설계에 관한 책이 누군가 보기에 연관 있어서 연결해두고 싶다고 해도, 웹2.0 책을 보면 다른 웹 관련 책들이 10위까지 나올 뿐, 애초에 의도했던 건축 책은 나올 수가 없습니다.

      따라서 수동으로 직접 이 책과 저 책을 (일대다로) 연결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이렇게 할 경우 시리즈물은 자연히 처리될 것입니다.

    • howl 2007/08/16 12:44 댓글주소 | 수정/삭제

      좋은 의견입니다^^
      이책과 함께 보면 좋은책 이런 형태를 말씀하시는거죠? ^^

  24. 싱그르르 2007/08/16 23:57 댓글주소 | 수정/삭제 | 댓글

    전에, 같은 책을 읽는 사람끼리 서로 서재가 연결되었잖아요?
    전 그 기능이 참 좋던데..
    비슷한 취향의 사람이 무슨 책 읽나도 보고,
    저도 그 책들에 관심을 가지게 되구요.
    그 기능은 완전히 상실된 건가요?

  25. 하얀별 2007/08/23 14:52 댓글주소 | 수정/삭제 | 댓글

    건의

    위젯의 카테고리를 좀 더 늘려주시면 좋겠습니다.
    지금은 요즘 읽고 있는 책, 최근 등록한 책 / 읽은 책으로만 되있는데 임의 적으로 추가할수 있도록 말입니다.
    예를 들어 사고싶은 책이 있거나 찜한 도서등을 보여주는 카테고리요!!
    부탁드립니다.

  26. 임성택 2007/08/28 14:04 댓글주소 | 수정/삭제 | 댓글

    검색 인터페이스에 대해 건의합니다. 개인 서재 화면을 보면 내 서재에서 검색하는 입력칸과 오픈유어북 전체를 검색하는 입력칸이 따로 있습니다. 게다가 + 버튼을 누르면 네이버, 다음 등등을 골라서 검색하는 입력칸도 따로 생깁니다. 모든 입력칸을 하나로 만드는 것이 어떨까요? 입력칸 앞에 드랍다운 리스트를 두어 "전체, "내 서재", "오픈유어북", "네이버" ... 등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게 어떻습니까? 그리고 검색 결과란 상단에 수평 탭을 두어, 위의 카테고리를 다시금 바꿀 수도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짐작하셨겠지만 네이버, 구글을 비롯한 대개의 검색 포탈에서 지원하는 방식이지요. 그리고 이 경우 책 표지를 클릭했을 때의 동작에 대해 내 서재에 기록된 책 정보를 보여줄 것인가, 내 서재에 (없는 책이면) 추가할 것인가, 상세 보기를 보여줄 것인가 등에 대해 뭔가 일관성 있는 시나리오가 필요하게 되겠죠.

    • 시피 2007/08/28 23:16 댓글주소 | 수정/삭제

      네 말씀하신 부분은 현재 검토 중입니다. 타 사이트 벤치마킹을 통해 좀더 편리하게 오픈유어북을 쓰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의견 감사드립니다.

  27. 임성택 2007/08/28 14:03 댓글주소 | 수정/삭제 | 댓글

    몇가지 개선 제안합니다.
    1. 로그인 창이 움직이면서 열리는데요, 통통 튀면서 stable해지는 것이 처음엔 재미있었으나 (제가 참을성이 너무 없는지 ^^) 요즘은 좀 지루합니다. 애니메이션이 없다거나, id/password 입력칸이 메인 화면에 바로 존재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2. 상세보기에서 가격비교 버튼은 아직 구현이 안된 기능같은데요, 동작하는지 아닌지 몰라 저처럼 계속 몇번씩 누르면서 기다리는 사람이 분명 많을 거 같습니다. 버튼을 제거하고 차후 구현될 것이다라고 상단에 색깔 있는 문장을 하나 넣어주는 것이 어떨까요?

    • 시피 2007/08/28 23:17 댓글주소 | 수정/삭제

      1번은 오늘 내부적으로 이야기가 나온 부분이며 적용할 예정입니다.
      2번은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임성택님의 의견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좋은 의견 부탁드립니다.

  28. 하얀별 2007/09/02 14:39 댓글주소 | 수정/삭제 | 댓글

    알라딘인가요? 그쪽에서 서포팅 되던 책의 이미지가 전면 안나오고 또한 알라딘으로 나오는 새책등이 검색이 안될때가 너무나 많습니다.
    시간 내셔서 알라딘 쪽 디비 관련 버그좀 해결해 주싶쇼!!

    • howl 2007/09/04 00:58 댓글주소 | 수정/삭제

      알라딘측에 이미지 로딩 문제를 말씀드렸는데 현재 알라딘 측에서 원인을 찾고 있으니 조만간 해결되리라고 생각합니다.

  29. kz 2007/09/05 20:31 댓글주소 | 수정/삭제 | 댓글

    http://southstep.egloos.com/1631022
    가상 사인회라니 재밌겠다 싶은데, 이거 오픈유어북이랑 관련이 있는 걸까나요?

    • howl 2007/09/06 00:26 댓글주소 | 수정/삭제

      와~ 좋은 생각인데요. 안그래도 이것저것 해보고 싶은건 많은데 아시다시피 다른일때메....
      바쁜일 정리되는데로 연락드릴께요.

  30. kani 2007/09/26 06:59 댓글주소 | 수정/삭제 | 댓글

    오픈유어북 잘 쓰고 있습니다.
    여기 올라온 글들을 보니, 앞으로 변해갈 오픈유어북이 꽤 기대되네요.^^ 사내에서도 여러 얘기가 있겠지만 몇가지 의견을 저도 올려봅니다.

    1. 책장은 전체보유도서(책/dvd/cd)만 표시하도록 하고 사용자 추가 책장은 '리스트'라고 네이밍을 바꾸면 어떨까요. 최근등록 리스트 아래에 있어서 책장관리에 속한다는 느낌도 잘 안들고...다중등록이 가능하니 실제 자기집 책장과 동일한 개념으로 파악하기는 힘들더라구요.

    2. 도서정보수정에서 등록일 수정이 가능했으면 합니다.
    사실 매번 책 등록시 상세하게 정보를 입력하지 않을 때가 많아서 등록일과 구입일을 동일하게 표시해두고 싶은데 지금은 수정자체가 불가능하더라구요. 또 첫화면에서 등록순으로 정렬되기 때문에 시리즈물의 경우 예전에 등록한 관련책과 동떨어져 보이는게 불편하기도 하구요.(이 경우 첫화면 정렬방식을 사용자가 미리 가나다순으로 정할 수 있다면 좀 나아질 듯 싶습니다만...)

    3. isbn기반의 검색db에 없는 책을 직접 등록할 수 있게 해주세요. 옛날 문학동인지라거나 비매품 아트북같은 걸 등록해서 도서대출 목록에 올려두고 싶은데...지금으로선 방법이 없네요; 자주제작 책이나 잡지, cd 등은 isbn이 없으니 참 아쉽습니다.

    4. 서재 첫화면에서 보여지는 최근리스트 부분을 사용자가 선택할 수 없을까요? 특정 책장이나 책/dvd/cd 중에서 선택해서 보여질 수 있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참, 버그인지 어떤지는 모르겠는데...오픈유어북 로그인 후에 내서재 첫화면 최근등록리스트에는 정렬버튼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등록순 가나다순 이런거요. 이 첫화면에서 사용자가 만든 특정 책장을 클릭하면 역시나 정렬버튼이 나타나지 않아요. 대신 첫화면에서 책장메뉴의 젤 위의 '책'을 클릭하고 난 뒤에 다른 책장을 클릭하면 정렬버튼이 나타납니다. 뭔가 좀...불편하더라구요.^^a;

    5. 정렬방식을 사용자 취향따라 정해놓거나 아니면 전에 클릭한 정렬순을 기억해서 다음에 로그인했을 때도 여전히 그대로 남게 둔다던가...했으면 합니다. 전 주로 가나다순을 쓰는데 매번 바꿔가며 보느라 클릭수 낭비를 하게 되거든요.

    6. 검색이 좀 다양해졌으면 합니다.
    아니 뭐랄까...연관도서찾기 루트가 다양해졌으면 좋겠달까.
    지금은 책 상세보기를 통해 하나의 책에 대한 전체사용자가 입력한 태그에 따라 관련도서가 표시되는데 여기에 더해서 개인별 책정보에 따른 맞춤형 관련도서 표시코너도 있으면 합니다.

    예를 들어 '***님의 맞춤도서찾기'탭이 있어서, 그 안에 본인이 입력하고 수정한 책정보가 뜨고, 각 항목별로(등록일, 구입일, 독서시작일 등등) 같은 내용을 포함한 연관도서를 찾을 수 있다면 좋겠어요.
    기본적으로는 본인 책장 내부에서의 연관도서찾기를 원합니다만 가능하다면 개인의 독서정보 열람 허용/차단 등의 수위를 두고 타인의 독서정보db까지 연계할 수 있다면 꽤 재밌는 관계망이 형성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특정 날짜에 자기가 어떤 책을 구입했는지, 혹은 같은날 무슨 책을 읽었는지, 특정 출판사에서 나온 책 중 무엇을 가지고 있는지 등을 파악할 수 있다면 책장에 등록한 책이 많아질수록 좀 더 융통성있게 독서관리를 할 수 있을 것 같거든요.
    도서대출과 북크로싱에도 도움이 되겠죠...

    아, 도서대출과 북크로싱을 위한 책장을 따로 만들어 쓰고 있는데 이쪽 관련해서 앞으로 구상중이신게 있으신가요? 별점처럼 대출가능표시 아이콘를 뜨게 한다거나, 사용자 지역별 대출표시를 가능하게 한다거나...너무 거창해지려나;;orz

    앞으로도 쭉 회사가 발전하시길 바라며-
    이만 여기서 의견올리기는 멈출게요.^^

  31. 하얀별 2007/09/30 09:16 댓글주소 | 수정/삭제 | 댓글

    읽고있는책 설정 방법이......

  32. 시피 2007/10/01 11:54 댓글주소 | 수정/삭제 | 댓글

    간단하게 말씀드리면
    내서재 > 해당책을 선택하시면 우측에 정보수정 메뉴가 나옵니다. 정보수정을 클릭하신 후 독서시작일,종료일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33. zziuni 2007/11/17 17:37 댓글주소 | 수정/삭제 | 댓글

    오픈유어북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
    근데 질문입니다.
    내 서재에서 읽은 책, 읽고 있는 책만 볼 수 있는 방법은 없나요?
    구입,독서일 입력도 하도록 되어있고, 블로그용 위젯을 보면 리스트도 제공하니 안될거 같지 않은데 서재에는 없더군요.
    어짜피 오픈유어북은 단순 스크랩이 아닌 실제로 책읽는 것을 돕는 시스템이라고 생각합니다.
    읽은책 목록과 읽은 책에 대한 통계정도는 제공되었으면 하는데 방법이 있는지요.

  34. yihippy 2007/11/18 22:01 댓글주소 | 수정/삭제 | 댓글

    도서등이 검색 안되도 따로 이미지를 업로드하여 등록할 수 있는 기능이 있었으면 합니다. 오래된 영화 dvd등의 경우 셋트로밖에 등록할 수밖에 없거나 아예 검색이 되지않아 등록할 수 없는 경우들이 많이 있습니다.

  35. 다람쥐 2008/01/23 00:37 댓글주소 | 수정/삭제 | 댓글

    알라딘 서재처럼 책목록을 액셀 파일로 저장할 수 있게 해주세요.

    한국 분류 십진표로 책을 분류할 방법은 없을까요? ^^;;;

  36. 이베 2008/03/27 13:49 댓글주소 | 수정/삭제 | 댓글

    오픈유어북 너무 좋아 하는 서비스입니다. >_<
    그런데, 한가지 디자인이 너무 안이뻐서 잘 안들어가게 되는데,
    스킨을 적용할 수 있도록 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37. 만폭동 2008/05/05 00:07 댓글주소 | 수정/삭제 | 댓글

    검색이 안되는 책을 직접등록할 수 있도록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야말로 내가 가진 모든 매체를 등록할 수 있는 지식의 보고가 될 수 있도록 부탁드립니다.

  38. welche sie hatt lust 2008/05/23 05:20 댓글주소 | 수정/삭제 | 댓글

    관심을 끌. 너가 좋을 동일할 지점을.

Write a comment


◀ PREV : [1] :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 [24] : NEXT ▶